대신화물 지점조회, 택배 요금

일상 정보|2020. 12. 27. 18:25
반응형


택배 배송이 불가능할 것 같았던 품목들도 이제는 저렴한 요금으로 신속 정확하게 어디로든 발송이 가능해졌습니다. 주로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하여 택배를 받아보았던 일방향적 관계에서 이제는 해외직구, 중고거래, 솜씨를 살린 수제 물건 판매까지 많은 이들이 참여하며 택배를 소비자로서 그리고 판매자로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볍거나 부피가 작은 물건은 편의점 택배나 다른 택배사를 이용해도 되지만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물건은 화물로 부치거나 직접 영업소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해 대신화물 지점조회 방법과 택배 요금, 발송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택배, 화물 차이



어떤 때에 화물 발송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택배는 물품에 적혀진 주소지까지 직접 배송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문을 열면 바로 물건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반면 화물은 입력된 주소지의 가장 가까운 취급점까지만 운송하기 때문에 수취인이 취급점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여야 합니다. 이는 대개 부피가 크거나 중량이 무거운 물품이 화물로 부쳐지기 때문인데 40kg 이상의 무게나 세변의 합이 170cm를 초과하는 중량물도 지점에 상하차 장비가 있거나 관리자가 있다면 발송이 가능합니다.



  대신화물 지점조회 방



소형 화물, 택배는 물론 정기화물, 대형 화물, 해외 물류까지 모두 취급하는 대신화물은 중량품이나 해외이주, 해외 특송 서비스도 모두 가능합니다. 국내 택배/화물을 발송하거나 수령하기 위해 지역별 대신화물 지점조회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국 610개의 영업소가 운영중이며 파주, 금촌, 화성, 청주 영업소는 지역 거점 영업소로 운영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신택배 홈페이지

http://www.ds3211.co.kr/


가장 정확한 국내 대신화물 지점조회 방법은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별도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위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대신택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 중에서 [서비스안내] – [취급점조회] 순서로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직접 대신화물 지점조회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왼쪽의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리스트 중 세부 지역구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 내의 지점이 모두 검색됩니다. 각 영업소의 이름과 전화번호, 약도까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대신화물 지점조회 화면에서 [약도]하단의 [VIEW]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가 나열됩니다. 지도상의 위치, 영업소명, 전화번호, 070 전화번호, 도로명 주소, 지번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가장 가까운 영업소를 찾아 화물/택배를 보내거나 받는 방법에 대해 개별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대신화물 지점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화물은 개별로 찾아가실 수 있도록 일요일도 오전 10:30까지는 지점을 열어두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은 지점에 따라 다르므로 이 또한 유선 연락하여 문의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대신화물 택배 요금




얼마의 요금이 발생할지 화물/택배 발송 전 당연히 궁금하실 겁니다. 얼마의 요금이 들지 대신화물 사이트에서 화물 요금과 택배 요금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서비스안내] – [요금안내] 메뉴에서 우와 같이 정기화물 또는 택배를 선택하고,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지역을 선택하고, 상품의 규격과 중량을 입력하면 예상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기화물]의 경우 동일 지역 내에서의 배송은 2,500원 ~ 3,500원 사이에서 요금이 책정되며, 타지역의 경우 3,000원 ~ 5,500원 사이에서 요금이 책정됩니다. VAT 10%는 별도로 추가되며, 도착지 영업소에서 화물을 인수할 때에 소정의 출고료가 추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택배]의 경우 동일 지역 내에서의 배송은 5,000원 ~ 7,000원, 타 지역으로의 배송은 6,000원 ~ 11,000원 사이(VAT 별도)에서 요금이 책정되며 운송 물품의 종류에 따라 운임이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으로 운송을 접수하거나 고정적으로 물품을 운송하는 고객의 경우 할인 운임이 적용된다고 하니 사업상의 이유 등으로 다량의 물품을 택배/화물로 맡기는 경우에는 할인 혜택도 문의하여 얻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반드시 발신자가 운임을 부담하지 않고, 수신자가 운임을 부담하도록 착불로 부치는 방법도 선택 가능하다는 점은 기본입니다.





대신화물로 서비스 불가능한 물품도 사전에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화물뿐만 아니라 다른 택배 및 화물회사에서도 통상적으로 발송 불가 품목으로 분류한 물건들입니다.


포장불량 물품, 300만원 이상의 고가품, 현금이나 수표 등 현금화 가능한 물품, 편지나 서류 등의 서신, 40kg 이상 160cm 이상의 중량물, 필름 등의 원본 재생불가 물품, 입시 서류 등 시한이 있는 물품, 독극물이나 도검류 등 기타 물품 등이 이에 속합니다.


이는 통상적인 기준이며, 실제로 화물이나 택배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발송 가능 여부는 대신화물 지점조회 후 전화로 먼저 문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발송/수취문의는 대신화물 지점조회 후 영업소에 직접 연락해야 하지만 일반 문의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빠르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충북의 본사와 서울, 부산, 경북, 대전 고객센터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오전 7시  ~ 10시, 오후 4시 ~ 7시 사이는 이용자가 많아 영업점이 혼잡하므로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더 편리하겠습니다. 전화 연결 또한 쉽지 않다면 대신화물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고객의 소리]에 온라인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