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내선, 국제선

일상 정보|2021. 7. 18. 16:34
반응형

흡연자 본인 및 주변인의 건강을 위해 사회 전반적으로 금연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금연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담뱃값을 높이기도 하고 실내 흡연 금지 등이 확대 적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이용객이 많은 시설에는 금연구역이 보다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는데, 공항도 이에 해당합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를 약도로 찾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김포공항 실내 흡연실

먼저 실내 흡연실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김포공항 국내선에는 실내 흡연실이 없습니다. 국제선에만 한 곳이 있습니다. 때문에 국내선 이용 시에는 실내 흡연실을 이용할 수 없으며 국제선 이용 시에만 실내 흡연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외에도 국내 다른 공항들도 실내 흡연실을 모두 없애는 추세입니다. 단 인천공항은 한국공항공사가 아닌 인천공항공사가 운영하는 공항으로, 계속해서 몇 개의 실내 흡연실을 운영합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그렇다면 비행 전후, 흡연자들이 김포공항에서 담배를 태울 수 있는 공간은 어디에 마련되어 있는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에는 흡연구역이 모두 바깥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네 곳의 흡연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국제선에는 흡연구역이 실내와 실외에 모두 자리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네 곳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1) 국내선

김포공항-흡연실이-국내선-1층-약도에-표시되어-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내선 1층

※ (출처) 김포국제공항 홈페이지

https://www.airport.co.kr/gimpo/

 

 

먼저 국내선 이용 시 찾을 수 있는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입니다. 외부에 두 곳의 흡연 장소가 마련되어 있는데, 게이트 6번을 지나 동편으로 향하면 끝에 한 곳이 있고 게이트 2번과 3번 사이의 작은 공간에 또 한 곳의 흡연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김포공항-흡연실이-국내선-2층-약도에-표시되어-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내선 2층

국내선 2층에는 흡연 공간이 단 한 곳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이트 4번 주변에서 찾을 수 있으며, 내부에서는 웰리앤카페테리아 가게 바깥에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출발장과 탑승구가 있는 3층에는 흡연실이나 흡연 구역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김포공항-흡연실이-국내선-4층-약도에-표시되어-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내선 4층

이어서 국내선 4층입니다. 김포공항 흡연실은 국내선 4층을 기준으로, 전망대가 있는 일리카페 바깥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외부 공간으로 나가 지정되어 있는 공간에서 흡연할 수 있겠습니다.

 

 

 

2) 국제선

김포공항-흡연실이-국제선-1층-약도에-표시되어-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제선 1층

이어서 김포공항 국제선에서의 흡연장 위치입니다. 1층에서는 한 곳의 외부 흡연 부스를 찾을 수 있었는데, 게이트 3번 출구 바로 옆입니다. 게이트 1번이나 2번 출구 부근에는 흡연 구역이 없기 때문에, 1층 외부로 나가 좌우를 살펴보면 쉽게 찾을 수 있겠습니다.

 

 

 

김포공항-흡연실이-국제선-2층-약도에-표시되어-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제선 2층

계속해서, 국제선 2층의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입니다. 게이트 1번과 2번 사이의 공간에 외부 흡연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 시설로 세관 신고, 환전소가 있는 위치의 바깥쪽을 찾으시면 됩니다. 버스 매표소 주변을 살펴보시면 흡연구역을 어렵지 않게 찾으실 겁니다.

 

 

 

김포공항-흡연실이-국제선-3층-약도에-표시되어-있다.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 국제선 3층

 

 

김포공항 국제선에는 3층에도 흡연실이 존재합니다. 국제선 3층이 유일하게 김포공항 실내에 흡연장이 마련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두 개의 실내 흡연실이 존재하는데 먼저, 탑승구 34번이 있는 한쪽 끝으로 가면 계단과 화장실 너머에 하나의 흡연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하나의 김포공항 흡연실은 탑승구 37번 부근에 있는데, 남녀 화장실과 SM Books & Gift 매장이 있는 코너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4층에는 전망대에 흡연장이 있었지만, 국제선 4층에는 별도의 흡연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1~3층을 이용하셔야만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갈무리하면, 김포공항 흡연실은 국내선 1층, 2층, 4층의 외부 공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제선에는 1층, 2층의 외부 공간과 3층의 내부 공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조금씩 다르지만 이용객의 동선을 해치지 않는 곳에 주로 자리해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제목이-적힌-썸네일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

이렇게 지도와 함께 국내선, 국제선의 김포공항 흡연실 위치를 찾아보았습니다. 시기에 따라 일부는 운영하지 않을 수 있고, 이용객이 많은 휴가철이나 성수기에는 흡연장도 붐비기 때문에 실제 이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영 방향에 따라 현재 존재하는 흡연실도 폐쇄되거나 축소되는 등의 변동사항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홈페이지나 공항 약도를 통해 흡연장 위치를 따로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