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교과서 PDF 다운로드

일상 정보|2021. 5. 17. 23:10
반응형

썸네일-이미지
 

미래엔 출판사에서 학생들을 위해 2020년부터 자사의 교과서, 참고서 자료를 전자책의 형태로 무료 공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등교하지 못하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의 경우 비대면 방식의 교육의 불완전함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부진을 겪기도 합니다. 끝이 보일 듯하면서도 여전히 일상으로 돌아가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지금의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래엔 교과서 PDF 파일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합니다.

 

 


  제공 PDF 종류

1) 교과서

현재 E-Book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미래엔 제공 파일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교과서 중에서는 중학교 국어/영어/수학/사회/사회과 부도/도덕/역사/역사부도/과학/기술가정/음악/미술/체육/한문/중국어/일본어/진로와 직업/정보 과목이 제공됩니다.

 

고등학교 과목으로는 국어/독서/문학/화법과 작문/수학/미적분/확률과 통계/통합사회/한국지리/사회문화/한국사/동아시아사/세계사/생활과윤리/경제/세계지리/윤리와 사상/통합과학/물리학/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음악/미술/중국어/일본어/기초 제도/인문학적 상상 여행 등의 과목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 참고서

전자책의 형태로 무료 공개되는 참고서 종류로는 미래엔의 일부 도서가 포함됩니다. 주요 과목의내신 학습용 참고서, 그리고 수능 대비용 참고서가 이에 해당합니다.

 

중학생이라면 올리드 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 과목을, 고등학교 1학년생이라면 자습서국어, 올리드 시험직보 국어, 룩 비교문법, 리딩 바이트, 수학중심, 1등급만들기 등을 다운로드하여 문제 풀고, 학습하고, 채점해볼 수 있겠습니다. 수능 대비 자료로는 국어, 영어, 수학의 기출문제 문제집인 N기출이 준비되어 있으니 고3, N수생, 예습하려는 고2 학생 등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엔 교과서 PDF 다운받기

미래엔-엠티처-홈페이지-첫-화면
엠티처 홈페이지 접속

그렇다면 해당 자료를 어디서 열람할 수 있는지 다운로드 경로도 알아보겠습니다. 출판사 미래엔 홈페이지가 아닌, 엠티처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엠티처 사이트에는 중고교 선생님과 학생의 교수학습을 위한 사이트로 EBOOK 외에도 교과서 관련 자료가 많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방문하여 도움을 얻으실 수 있겠습니다. 미래엔 교과서 PDF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사이트 상단 우측의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지사항-게시글-검색-화면
공지사항 "학습지원" 검색

이어서 나타나는 공지사항 검색창에 [학습지원]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중 [개학 연기로 인한 온라인 학습지원] 게시글을 클릭합니다.

 

 

 

미래엔-무료-제공-학습자료-안내-페이지
온라인 학습지원 안내

게시글을 열면 몇 가지 링크와 메뉴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형태이며 해당 페이지를 통해 미래엔 교과서, 참고서 파일을 누구나 자유롭게 확인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등의 절차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 파일을 찾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과서-PDF-링크가-나열되어-있다
교과서 PDF 링크 모음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교과서 PDF 링크 리스트가 오픈됩니다. 학교, 교과목, 학년, 학기를 확인하고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국어-교과서-PDF를-열어본-화면
교과서 PDF 예시

내용을 확인하는 데에는 별도의 뷰어를 다운받을 필요가 없어 간편합니다. 즉시 파일을 열고, 실제 교과서를 한 장 한 장 넘겨보듯이 좌우 화살표를 눌러 페이지를 이동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통해 한번에 두 페이지씩 읽어보거나 목차 인덱스를 열어 특정 챕터로 한번에 이동할 수도 있으며 미리보기 이미지를 작게 띄워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으니 편의에 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서 PDF 링크 모음

같은 방식으로, 참고서 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게시글 내 연결 링크를 클릭한 다음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원하는 학년, 교과목, 참고서 이름을 확인합니다. 일부는 1학기 내용만 지원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어-참고서-PDF를-열어본-화면
참고서 PDF 예시

참고서 E-BOOK을 클릭하면 각 장의 내용이 PDF로 오픈됩니다. 컴퓨터, 모바일, 태블릿 등의 기기에서 직접 한 장씩 넘겨보거나 파일로 저장 및 프린트하여 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겠습니다. 출력 시에는 프린트 버튼을 누르기 전에 전체 파일의 분량과 잉크량 등을 반드시 사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미래N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교과서 및 참고서 무료 PDF 파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학생 대상 교과서, 참고서를 발행하는 여러 출판사에서 같은 마음으로 각 사의 저작물을 무료 공개하여 학습공백을 최소화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학교마다 선택하여 이용하는 출판사가 다르므로 가능하다면 내신 학습에 이용하는 출판사의 공개 자료를 먼저 찾아보고 학습능력 강화를 위해 기타 자료들도 보충 자료로 활용하는 식으로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